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투자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중공업은 두산그룹계열의 발전설비 전문기업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발전설비 및 관련 제품을 제조 판매합니다.

 

 

 

 

원자력, 화력 등의 발전설비, 해수담수화 플랜트, 화공플랜트, 환경설비 및 연료전지 등 신재생 관련 기자재 등을 제조하여 공급합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두산중공업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거의 8년간 내리막길만 걷다가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 시작 때 저점을 찍었습니다. 이후 반등하여 계단식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최저가 2,200원에서 10배 정도 상승했습니다. 최근 1조500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으로 단기 주가 전망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원자력, 화력발전에 집중된 기존 사업구조를 수소,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로 바꾸기 위한 투자를 하고 있어 향후 장기적인 전망은 밝다고 보여집니다.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두산중공업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당기순이익이 계속 적자가 나면서 유동성 위기에 직면을 했었습니다. 이후 자구안 마련 및 유상증자 등을 통해 유동성 위기에서는 벗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1조500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으로 재무구조는 더욱 튼실해질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달성이 기대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두산중공업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그간 재무악화로 유동성 위기를 겪어오던 터라 배당금 지급은 없습니다. 올해는 좋은 실적이 기대되지만 여전히 부채가 있고 투자해야 할 곳도 많아서 한동안 배당금 지급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재무구조 악화와 탈원전 기류로 미래가 어두워 보이던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자구안 및 유상증자를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수소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에 투자하면서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당장은 어렵겠지만 장기적으로는 매우 긍정적인 전망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