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2. 31. 23:34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입니다. 코로나 유행으로 항공사들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백신접종으로 좀 가라앉나 싶었는데 오미크론의 등장으로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아시아나항공 주가 흐름 그래프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별다른 방향성 없이 계속해서 들쑥날쑥한 형태의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슈와 시장에 많이 휘둘리는 테마주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꾸준한 우상향 흐름이 가장 보기좋은 형태의 주가그래프인데 아시아나항공 주가는 이런 모습에서 한참 떨어져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형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아시아나항공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반토막이 났고 이익은 적자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코로나 유행 전에도 적자를 내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끝나도 경영정상화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이미합니다. 애초에 경쟁력이 없었다고 볼 수도 있는 실적입니다.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이 아시아나항공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전혀 없습니다. 계속되는 적자로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이 없습니다. 향후에도 실적전망이 밝지 않습니다. 따라서 배당금 지급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대한항공과의 합병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한항공과의 합병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아시아나항공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많은 변수가 생깁니다.

 

공정위에서는 일단 조건부 승인의견을 냈습니다. 2022년 초 최종승인이 이루어지는데 승인여부 및 후속조치에 따라 주가가 크게 출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