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2. 27. 23:17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기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바이오사업,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제약사입니다.

 

 

 

 

이름은 삼성제약이지만 삼성그룹과는 상관없는 회사입니다. 젬백스앤카엘이라는 회사가 최대주주입니다.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제약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삼성제약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급등락과 횡보를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슈가 있을 때 튀어올랐다가 시간이 흐르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갑니다. 전형적인 작전주, 테마주의 모습입니다.

 

타이밍을 잘 잡아서 단타 하기엔 나쁘지 않을 수 있으나 장기투자용으로는 부적합한 모습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동안의 삼성제약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적자폭은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당장 이러한 흐름을 반전시킬 카드도 없어 보입니다. 부채비율이 적고 토지 및 건물 매각으로 178억원의 현금을 확보하는 등 유동성 위기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본업이 잘 되어서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서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 한동안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삼성제약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이 전혀 없습니다. 계속된 적자로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이 없어 보입니다. 제약주들은 흑자를 내더라도 이익의 대부분이 연구개발비로 들어가기 때문에 배당금을 지급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향후에도 배당금 지급은 기대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삼성제약이라는 이름 때문에 삼성그룹 계열사라고 생각하는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삼성그룹과는 무관한 회사입니다. 실적이 좋지 않고 당장 터질 한방도 아직은 가시권에 없습니다. 투자를 하는데 있어 신중함이 요구되는 종목이라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