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1. 15:54

대우조선해양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대우조선해양은 한국조선해양(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조선소입니다. 몇년전 분식회계 및 대규모 적자로 부도 직전까지 갔으나 이제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수주로 미래가 긍정적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대우조선해양 주가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10년 주가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대규모 적자의 분식회계로 주가가 급락한 후 거래정지, 감자 등 험난한 시간을 거쳐 왔습니다. 최근 3개월의 주가 흐름은 매우 좋습니다. 정부지원을 통해 재무구조 개선 및 체질개선에 성공했고 수주도 잘 되고 있어 향후 주가전망도 긍정적입니다.

 

 

 

 

이어서 실적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대우조선해양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조선업계 불황 및 매각을 위한 구조정으로 매출과 이익은 지속적으로 감소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 주주 분위기가 좋기 때문에 향후에 실적은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대우조선해양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그간 조선업 상황이 좋지 않아 배당금은 없었습니다. 향후에도 큰 기대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실적개선과 함께 한국조선해양과의 합병이 마무리되면 조금 기대를 해 볼 수는 있습니다.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의 자회사로 편입이 될 것인데 그러면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 입장에서는 배당의 형태로 수익을 내야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것이 빠른 시일 내에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 보았습니다. 한 때 부도가 날 뻔했지만 정부로부터 10조원 이상의 지원을 받아서 재무는 매우 탄탄해 졌습니다. 향후 조선업 회복시 가장 큰 상승을 할 수 있을거라고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