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4. 28. 22:30

동국제강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동국제강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철강사입니다. 포스코, 현대제철 대비 규모는 좀 작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매출이 5조원은 넘습니다. 철강사들은 그동안 공급과잉으로 큰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시황이 개선되면서 무서운 주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국제강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국제강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동국제강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4만3천원대 고점에서 폭락 후 등락을 반복하다 2020년 3월 저점을 찍고 이후 급등하였습니다. 최근 들어 상승세가 너무 가팔라서 향후 단기 조정이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철강경기가 구조적으로 회복되고 있는만큼 조정 후 재상승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동국제강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하락해 왔는데 이익은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 왔습니다.체질개선 원가절감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해석됩니다. 향후 시황개선에 따라 매출이 늘어나면 체질이 개선된만큼 이익이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동국제강의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그간 당기순이익 적자를 보면서 배당금이 없었는데 2020년에 흑자전환하면서 주당 2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주었습니다. 향후 실적이 개선되면 주당 배당금 역시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현재 주가가 너무 올라서 시가배당률 측면에서는 매력이 떨어집니다. 주가 단기 조정에 따른 하락시에 분할 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해 보입니다.

 

장기적으로는 과거의 전고점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그 사이 굴곡이 많아 높은 가격에 사면 심리적으로 버티기 힘들 것입니다. 그러니 단기조정을 기다리는 느긋함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상 동국제강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