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선알미늄은 알루미늄 샷시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남선알미늄은은 크게 세개의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샷시, PVC 창호, 주택건설 산업을 하는 알루미늄 사업부, Bumper, 금형제조를 하는 자동차 사업부, 국내외 투자증권 및 주식소유업을 하는 기타사업부입니다.

 

 

 

 

 

하지만 본업보다는 테마로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남선알미늄 우선주(남선알미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남선알미늄 우선주(남선알미우)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남선알미늄 우선주(남선알미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남선알미늄 우선주(남선알미우) 주가 배당금 전망

 

 

오랫동안 지지부진하던 주가가 2020년 7월 폭등했다다가 다시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이낙연 테마로 이렇게 주가가 출렁이는데 향후 이낙연 의원의 행보와 지지율에 따라 주가가 계속 출렁일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그렇다면 배당금은 어떨까요? 배당금을 보기에 앞서 먼저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남선알미늄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남선알미늄 우선주(남선알미우) 주가 배당금 전망

 

 

매출과 이익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익이 증가하지 않더라도 매출이 늘면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데 모두 감소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어서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남선알미늄 우선주(남선알미우)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남선알미늄 우선주(남선알미우) 주가 배당금 전망

 

 

배당금이 전혀 없습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대신 배당을 본주보다. 조금이라도 더 많이 주기 때문에 그러한 목적으로 우선주를 사는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래서는 우선주가 존재할 이유가 없죠.

 

회사가 청산할 때 이익을 우선 배분받을 수 있는 권리도 있지만 남선알미늄이 청산될 가능성은 지극히 낮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배당금을 보고 남선알미늄 우선주(남선알미우)를 매수할 메리트가 전혀 없습니다.

 

 

 

 

 

남은 것은 이낙연 테마로 인한 폭등 기대감뿐인데, 정치판은 워낙 다이나믹해서 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될지 가늠이 되지 않는군요. 이상 남선알미늄 우선주(남선알미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883,652
Today
420
Yesterday
733
링크
TAG
more
«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