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2. 28. 00:00

하이트진로 2우b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주류 제조업체입니다. 맥주, 소주, 복분자 등 다양한 주류를 제조판매합니다. 맥주는 하이트와 테라, 소주는 참이슬과 진로소주를 판매합니다.

 

 

 

 

 

위스키, 와인, 사케 등 기타주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술은 경기와 상관 없이 꾸준히 팔리는 제품이기 때문에 안정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은 주류, 식료품, 음료주에 많이 투자를 합니다.

 

하이트진로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주인 하이트진로 2우b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하이트진로 2우b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하이트진로 2우b 주가 그래프입니다.

 

 

 

하이트진로 2우b 주가 배당금 전망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20년 3월 코로나로 폭락했다가 이후 반등 후 횡보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주가는 2만원 정도에서 왔다갔다 하며 움직임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국내 주류시장은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하이트진로 2우b 주가가 앞으로 크게 상승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다만 본주와의 괴리가 크고 시총이 작기 때문에 이에 따른 키맞추기 또는 테마로 상승할 가능성은 어느정도 있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을 보기에 앞서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하이트진로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하이트진로 2우b 주가 배당금 전망

 

 

포화된 시장 속에서도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무엇보다도 2020년 들어 이익이 급증했습니다. 특히나 진로이즈백이 큰 돌풍을 일으키면서 실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어서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하이트진로 2우b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하이트진로 2우b 주가 배당금 전망

 

 

750원 또는 850원의 주당 배당금을 그간 지급해 주었습니다. 약 4~5퍼센트의 시가배당률을 보여주었으며 2019년에는 당기순이익 적자임에도 배당금을 크게 줄이지는 않았습니다.

 

 

 

 

 

2020년 실적이 크게 개선됨에 따라 주당 배당금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 그간 순이익을 초과하는 배당금을 계속 지급해 왔기 때문에 어쩌면 비슷한 수준의 배당을 유지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상, 하이트진로 2우b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