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2. 24. 21:57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미래에셋대우 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미래에셋대우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증권사입니다. 미래에셋과 대우증권이 합병하여 만들어진 증권사입니다. 매출액 기준 우리나라 1위 증권사입니다. 2019년 기준 매출액이 15조원이 넘는 거대 증권사입니다.

 

 

 

 

 

1등 증권사이다 보니 이것만 믿고 투자하는 투자자들도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미래에셋대우우 및 2우B)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미래에셋대우 우)의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미래에셋대우 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미래에셋대우 우) 주가 그래프입니다.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미래에셋대우 우) 주가 배당금 전망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미래에셋대우 우) 주가 장기 추이는 좋지 않습니다. 2015년 4월 고점을 찍은 후 우하향 및 횡보하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큰 폭으로 하락했다가 반등했는데 이건 코로나 때문입니다.

 

 

 

 

 

매출과 이익이 계속 증가하고 있음에도 주가가 지지부진합니다. 본주 주가도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실적이 평가해 있고 밸류가 낮음에도 주가가 지지부진하다는 것은 투자자들이 미래에셋대우의 미래를 부정적으로 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배당금 전망은 어떨까요? 배당금을 잘 지급해 준다면 지지부진한 주가를 어느정도 커버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배당금을 보기에 앞서 실적을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미래에셋대우 실적표입니다.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미래에셋대우 우) 주가 배당금 전망

 

 

실적 추이는 상당히 좋습니다.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이 모두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3천을 넘어서고 향후 주식시장의 활황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실적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제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미래에셋대우 우) 배당금 지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미래에셋대우 우선주(미래에셋대우 우) 주가 배당금 전망

 

 

실적 증가에 따라 주당 배당금이 증가해 왔습니다. 2020년 실적이 좋으므로 2020년 주당 배당금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00원 정도는 주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코스피 3천 시대가 옴에 따라 향후 실적도 계속 좋아질 것이고 이에 따라 주당 배당금 역시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시가배당률도 5~6퍼센트 정도 되니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