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3. 12. 00:01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입니다. 영어이름도 코리안에어입니다. 항공주 투자자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항공사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면 거의 독점에 가까운 회사가 됩니다. 아시아나 인수를 위해 최근 유상증자를 실시하여 3조 3천억원의 자금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대한항공 주식에는 우선주(대한항공우와 보통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주가 배당금 전망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주가는 오랫동안 지지부진하다가 최근들어 폭등 했습니다. 코로나 종식에 대한 기대감(아직 멀었지만) 및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 때문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최근의 주가 폭등으로 한동안은 조정 및 하락이 예상되는만큼 섣부른 진입은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대한항공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주가 배당금 전망

 

 

최근의 주가상승과는 다르게 실적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심각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백신이 나오고 코로나 종식이 보이고 있는만큼 실적은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주가 배당금 전망

 

 

2019년부터 배당금 지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고 향후 사업이 정상화 되어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돌아서기전까지는 배당금이 없거나 있더라도 지극히 미미한 수준으로 지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주가가 크게 올랐고 향후 배당금 지급 전망이 불투명한 만큼 현재 진입하는 것은 주의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상 대한항공 우선주(대한항공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