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3. 15. 09:57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한화투자증권은 우리나라의 중견 증권사 중 한곳입니다. 한화가 재벌그룹이긴 하지만 한화투자증권은 매출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매출이 1조 5천억원 정도이니 중소라고 보긴 그렇고, 중견쯤 될 것 같습니다.

 

 

 

 

 

증권사는 주식매매중개 수수료가 주 수입원입니다. 특별한 설비투자가 없고 수수료는 계속 들어오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은 배당금을 보고 증권사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어떨까요? 한화투자증권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 주가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 시작으로 폭락했다가 이후 초급등했다가 지금은 지지부진한 상황입니다. 최고 6,780원까지 올라갔다가 지금은 4천원 전후로 주가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최근 들어 주가가 한차례 급등을 했는데 이후 별다른 큰 호재가 없기 때문에 주가는 한동안 보합 내지는 박스권 내에서 등락을 반복하며 지리한 시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배당금을 보기에 앞서 실적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한화투자증권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 주가 배당금 전망

 

 

매출은 늘었다 줄었다 하는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계속 증가해 왔습니다. 2020년의 경우 전체실적이 아직 안나온것 같은데 일단 3분기까지 보면 매출은 이미 작년 매출을 훌쩍 넘어섰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1분기 적자로 다소 감소가 예상됩니다. 4분기 실적이 잘 나온다면 2019년 수준은 유지할 걸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 주가 배당금 전망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지난 몇 년간 배당금을 전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선주로서의 메리트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우선주를 매수하는 이유는 배당을 조금이라도 더 받기 위함입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대신 보통주 대비 배당을 조금이라도 더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몇 년동안 배당금을 전혀 주지 않는다면 우선주가 있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회사 청산시 처분자산에 대한 우선권을 가질수는 있지만 한화투자증권이 청산할 가능성은 지극히 낮습니다.

 

최근 주가도 급등하고 배당금은 주지 않아 현 시점에서는 투자의 메리트가 없습니다.

 

이상, 한화투자증권 우선주(한화투자증권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