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탐방 / / 2018. 9. 8. 18:18

거제도 맛집 - 어른들 모시고 가기 좋은 곳, 큰누이찜

거제도 맛집 - 큰누이찜이라는 곳에 가 보았습니다.


거제도 맛집 하면 어떤 곳들이 떠 오르시나요? 거제도니까 횟집, 또는 거제도의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인 멍게비빔밥을 떠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회나 멍게비빔밥을 못 드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을 하는 맛집을 찾아볼 필요가 있었는데요. 거제도 맛집이 횟집이나 멍게비빔밥 집만 있는 것은 아니기에 ^^;


큰누이찜이라고 하는 거제도 맛집 방문 후기를 써 볼까 합니다.




[위치]


위치는, 거제도의 주요 관광지 중 한 곳인 포로수용소에서 남동쪽으로 500미터 정도 더 내려오면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음식]


아구찜, 해물찜 등이 주 메뉴인데요, 저희는 아구찜을 시켜서 먹고 나왔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반찬들을 내어 줍니다.




다 찍지는 못했는데(앞에 어른들이 계셔서 찍기가 좀 그랬지요.. 눈치보면서 겨우 겨우 사진 몇 장 찍음) 이것 말고도 반찬들이 많이 나옵니다.


어른들께서도 반찬이 골고루 많이 나와서 좋았다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곧바로 아구찜이 나옵니다.




거제도 맛집 중 한곳 답게 아구찜 고기의 맛이 아주 부드럽고 쫄깃쫄깃합니다. 그리고 약간 매운데, 그렇다고 너무 맵거나 하지는 않고 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맵습니다.



[내부 모습,구조]


그리고 내부는 ,, 사진을 찍을 수 없어서(자리에 사람들이 있어서) 자리를 찍지는 못했는데, 나무로 만든 전통집의 분위기가 나는 곳입니다.



사람이 없는 천장만 찍어 봤습니다



원목으로 된 테이블들이 죽 배치가 되어 있고, 방바닥에 앉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로 독립된 방은 없는데요, 그래도 공간을 나눌 수 있는 문이 있어서 필요하면 문을 닫아달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주차 시설]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다음 지도에서 본 큰누이찜의 주차장



저는 밤에 갔기 때문에 주차장 사진을 찍어도 잘 안나와서.. 그냥 다음 로드뷰로 보시면 이렇게 주차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몇 자리 안되어 보이잖아요 ^^


바로 맞은편에 보면 셀프주자창이 있는데요,



앞에 주차장이 가득 차니, 직원분이 나와서 여기 셀프주차장 안 빈 공간에 주차하면 된다고 안내를 해 주시더라구요.


자리가 없으면 주차할 다른 곳을 안내를 해 주시니 주차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평가]


식사가 끝난 후 어른들의 평가는,,


- 반찬이 많이 나오고 맛있게 나와서 좋았다

- 아구찜이 고기가 부드럽고 맛이 있다

- 누룽지가 구수하다


괜찮은 평가였습니다.






친구들하고 밥먹으로 갈 때는 사실 아무곳에나 가도 별 상관은 없는데, 어른들 모시고 음식점에 갈 땐 음식맛도 그렇고 분위기도 그렇고 주변 주차 등 편의시설도 그렇고 신경쓸 것들이 많이 있잖아요.


그래서 여기저기 물어봐서 찾아내서 방문을 했는데, 모시고 간 어른들의 평가가 괜찮아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