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3. 9. 23:54

sk디스커버리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sk디스커버리는 다수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계열사로부터 받는 배당금을 주 수익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별도의 사업을 영위하지 않는 순수지주회사입니다.

 

 

 

 

 

sk디스커버리는 크게 Life Science Biz.(혈액제 관련 제품의 제조 및 판매 등), Gas Biz.(LPG 판매 등), 에너지발전 Biz. (LNG/LPG 복합 발전 등) 이렇게 3개의 사업군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이 중 투자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갖는 분야는 단연 Life Science Biz.입니다. sk디스커버리 주식에는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와 보통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k디스커버리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의 주가 및 배당금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sk디스커버리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sk디스커버리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sk디스커버리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 주가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지지부진 횡보하다가 최근 들어 주가가 폭등했습니다. 장중 8만7천원까지 올랐다가 이후 계속 하락하여 지금은 4만원 중반대까지 하락했습니다.

 

 

 

 

 

sk디스커버리가 지분을 가지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sk디스커버리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 주가 역시 덩달아 폭등했습니다. 기대감에 의한 한차례의 과열이 식은 후 주가는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기대감으로 폭등한 주가는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바이오 분야의 특성상 또 불타오를 가능성이 없지는 않으나 확률적으로 볼 때 지금 매수하는 것은 위험해 보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sk디스커버리의 지난 몇 년간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디스커버리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 주가 배당금 전망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흐름이 종잡을 수가 없습니다. 매출은 증가했다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고 당기순이익은 크게 감소했다가 또 늘어났습니다. 2020년의 실적은 매출액 4조 5천억원, 영업이익 1,728억원, 당기순이익 3,575억원입니다.

 

자회사의 실적이 지분비율대로 반영되는데, 지주회사이므로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늘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2020년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어난 점이 주목할 만 합니다.

 

이어서 주당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sk디스커버리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의 주당 배당금 지급 내역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디스커버리 우선주(sk 디스커버리우) 주가 배당금 전망

 

 

주당 650원에서 8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위의 표에는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는데 2020년에는 주당 1,0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자회사 sk가스의 LPG 사업 호조로 순이익이 증가한 덕분입니다.

 

 

 

 

 

투자자들의 관심은 SK바이오사이언스에 집중되어 있지만 아직까지 sk디스커버리의 실적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은 가스사업입니다.

 

따라서 주가는 바이오, 배당금은 가스사업에 따라 좌지우지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가스 사업은 성장성이 크진 않지만 안정적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사업인 만큼 향후 배당금은 크게 증가할 거라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어느정도 자신있게 전망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