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cma 금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는 하루만 입기도 수익금을 지급해 주고 1년 365일 입출금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종합자산관리계좌를 의미합니다. Cash Management Account 의 약자이며 RP형, MMF형, MMW형 등 여러 유형의 CMA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b증권의 cmal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kb증권 cma 금리 - CMA 종류
발행어음형, RP형, MMW형, MMF형 이렇게 4종류의 CMA가 있습니다.
발행어음형은 고객을 수취인으로 하고 증권사가 직접 발행하여 원금과 수익금을 지급하는 어음을 운용하는 상품입니다.
RP형은 증권사가 보유한 채권을 일정 기간 후에 일정한 가격으로 재매수하는 조건으로 매수 시점의 약정한 약정수익률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MMW형은 일임형 랩 계약을 통해 고객 자산의 운용을 위임받아 운용하는 상품입니다.
MMF형은 안정성이 높은 단기금융 투자상품인 MMF에 투자 운용하는 상품입니다.
kb증권 cma 금리 - 종류별 금리
RP형은 세전기준 연 3.10%, 발행어음형은 연 3.7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MMW와 MMF형은 운용수익에 따라 실적을 배당해주는 방식의 상품입니다.
kb증권 cma 금리 - CMA 장점
금리가 그리 높지는 않지만 하루만 맡겨도 수익금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단기로 수시입출금을 하면서도 이사를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상품입니다. 주식매수자금, 생활비 등을 넣어두고 수시로 입출금을 해도 남은 잔액에 대해서 계속 이자가 붙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b증권 cma 금리 상품종류와 금리 및 장점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예전에 제로금리 시절에는 은행보다 높은 이자를 매일 주는 cma의 인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오르면서 시중자금이 은행 예금 적금으로 몰리면서 상대적으로 인기가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예금 적금은 일정기간동안 자금이 묶입니다. 가입기간동안에는 돈을 꺼내쓸 수가 없습니다. 반면 cma는 수시로 입출금을 해도 남은 잔액에 계속 이자가 붙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잘 활용하면 소소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kb증권 cma 금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