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디포는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디자인 도구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1978년 창립되었으며 본사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홈 인테리어를 위한 수많은 DIY 제품 및 공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홈 인테리어 및 수리 수요 덕분에 주가와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홈디포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 보겠습니다. 홈디포 주가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세월 홈디포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홈디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홈디포 주가는 그간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 왔습니다. 잘 나가는 IT주 같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다시 V자 반등을 보이며 순식간에 주가를 회복했고 전고점을 돌파하여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다면 홈디포 실적은 어떨까요?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홈디포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홈디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엄청난 주가 상승세와는 달리 홈디포 실적 증가세는 주가 상승세만큼 가파르지 않습니다. 실적은 아주 완만하게 증가해 왔습니다. 이것은 홈디포 주가가 고평가일 수 있으며 어느 순간 거품이 빠질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적 증가 속도보다 주가가 느리게 움직이는 종목에 향후 주가 상승의 기회가 있는데, 홈디포 주가는 실적보다 너무 빨리 날아기 버려서 다소 부담스럽습니다.
홈디포 배당금은 어떨까요? 아래는 최근 몇 분기동안의 홈피포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홈디포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이 매년 증가해 왔습니다. 배당금 증가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현 주가 기준 시가배당률은 높지 않지만 몇 년 전에 지금보다 주가가 낮을 때 매수하여 보유한 투자자들은 매수가격 대비 상당히 높은 시가배당률의 배당금을 받고 있을 것입니다.
미국은 단독주택 거주 비중이 높고 단독주택은 특성상 수리하고 보완해야 할 곳이 늘 생기기 때문에 홈피포의 향후 전망 역시 밝다고 보여집니다.
최근 주가가 너무 많이 올라 현재 들어가기 조금 부담스러워 보이긴 하지만 배당금이라는 안전마진도 있고 앞으로도 성장이 전망되는만큼 장기로 보고 분할매수해 볼 만 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