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0. 7. 26. 00:00

AMD 주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AMD는 미국의 반도체 제조 회사입니다. 1969년 창립했으며 본사는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CPU 분야에서 인텔의 유일한 경쟁자입니다.

 

 

 

 

 

컴퓨터 CPU 분야에서 압도적인 지위를 자지는 인텔에 밀려 늘 만년 2인자 자리를 차지하던 회사입니다. 망할 듯 말듯 숨만 붙어 있던 AMD는 대만계 미국인 리사 수를 CEO로 영입하면서 부활의 날개를 펴게 됩니다.

 

인텔이 이미 자리잡고 있는 컴퓨터 CPU 시장에서 물러나고 게임콘솔 시장 쪽으로 눈을 돌려 마이크로소프트, 소니를 집중 공략했고 이 두 회사가 AMD의 CPU를 채택하면서 AMD는 부활에 성공하게 됩니다.

 

AMD 주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세월 AMD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AMD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6년 초 2달러 수준이던 AMD 주가는 현재 약 70달러까지 오르며 무려 35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리사 주가 CEO에 취임한 때가 2014년 10월이니 그 때부터 과감한 변화가 이미 시작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AMD 실적은 어떨까요? 아래는 최근 몇 년간의 AMD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AMD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우 빠른 실적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출시한 라이젠 시리즈 CPU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실적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인텔에 비해 성능은 두배이면서 가격인 반값이라 날개돋힌 듯 팔려나갔습니다. 이렇게 번 돈으로 AMD는 인공지능 하드웨어 개발 등 미래를 위한 준비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리사 수가 CEO로 있는 한 AMD의 미래는 계속 밝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AMD 배당금은 어떨까요? AMD는 배당금을 얼마나 지급하고 있을까요?

 

 

 


AMD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AMD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번 돈은 모두 신기술 투자에 들어갑니다. 대신 기존 주주들은 엄청난 주가 상승으로 보답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AMD 주가는 앞으로도 이런 엄청난 상승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그간의 AMD 주가 상승세가 너무 가팔라서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사실 부담스럽습니다. 리사 수라는 인물에 대해 진작에 알았다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제2의 AMD가 될 수 있는 종목을 찾아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