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24. 23:06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는 우리나라의 자동차 제조 회사입니다. 그리고 계열사인 기아와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실상 유일한 자동차 회사입니다.

 

 

 

 

한국 내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투자와 기술개발 끝에 지금은 세계에서도 선전하는 글로벌 자동차 회사가 되었습니다.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현대차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하락 및 횡보하다가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 시작 때 폭락하며 저점을 찍었습니다. 이후 엄청난 속도로 급등하며 순식간에 20만원을 돌파하였습니다.

 

 

 

 

단기간에 너무 올라서 현재는 조정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도 한동안은 횡보 내지는 완만한 하락을 보여주며 조정기를 거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현대차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완만하게 증가 중이고 이익은 들쑥날쑥합니다.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수익성에 따라 이익의 증감폭이 크게 왔다갔다 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이것은 기존 내연자동차 시장을 잠식하면서 커지는 것이라서 현대자의 매출이 앞으로 크게 증가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정체 내지는 완만한 증가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실적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현대차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3,000원 또는 4,000원의 주당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실적이 매우 좋습니다. 6조원 이상의 순이익이 예상되며 만약 이 전망대로 실적이 나온다면 최소 주당 5,000원 이상의 배당금이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과거 2010년 전후로 현대차 주가는 엄청나게 상승했던 적이 있습니다. 현대차는 그 전부터 전세계에 공장을 지으며 생산량을 늘렸고 이에 따라 매출이 성장하며 주가도 함께 올랐습니다. 하지만 이후 현대차는 더 이상 이런 드라마틱한 성장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엄청 올랐지만 사실 계속 떨어지다가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간 것이지 회사가 성장해서 주가가 레벨업 된 것은 아님니다. 지금은 주가가 너무 올랐고 향후 성장성도 크지 않 신규진입에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