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24. 16:45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미포조선은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의 조선사입니다. 울산에 위치해 있으며 중형선 건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중형 컨테이너선, 벌크선 케미컬 탱커 등을 건조합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현대미포조선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조선업이 다 같이 하락하던 2013년 이후 급락하여 장기간 박스권에 갖혀 있다 2020년 말에서 2021년 상반기에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이후 다시 급락하는 추세입니다.

 

2020년 말에서 2021년 상반기 주가 급등세가 너무 강력하여 한동안 조정기를 거칠 것 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현대미포조선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이익은 올해는 적자를 볼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강재가격 인상분을 충당금에 반영한 것이 직접적인 원인입니다. 조선업 시황이 좋아지고 있어 향후 실적은 점진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현대미포조선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9년까지는 미미하지만 배당금을 주었는데 2020년에는 순이익 적자를 보는 바람에 배당금이 중단되었습니다. 2021년도 배당금은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내년에는 실적 개선에 따라 배당금을 줄 수도 있지만 아주 미미한 금액에 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대미포조선은 중형선 분양의 강자입니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같은 대형선 조선사들은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하지만 현대미포조선은 경쟁자가 거의 없습니다. 타이밍만 잘 잡으면 매우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