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21. 23:23

현대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현대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우리나라 최대의 조선사입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상선분야 세계 넘버원 조선소이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그냥 현대중공업이었는데 현대중공업그룹이 지배구조 개편을 하면서 이제는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의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현대중공업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세를 볼 수는 없습니다. 장기 추세를 보려면 한국조선해양 주가 그래프를 보아야 합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그래프입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3년 이후 폭락하여 장기 횡보하고 있습니다. 조선업이 오랫동안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횡보 기간이 깁니다. 최근 수주가 늘어나고 선가도 상승추세에 있어 향후 전망은 밝아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 보겠습니다. 실적도 마찬가지 이유로 한국조선해양의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국조선해양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전성기 때 매출이 50조원 정도였는데 전성기 대비 많이 쪼그라들었습니다. 적자도 크게 나고 있습니다. 올해 강재 가격 인상으로 충당금 설정을 크게 하여 적자폭이 큽니다. 선가가 상승추세라 장기적으로는 실적이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돕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국조선해양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한국조선해양의 표를 가져왔습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좋지 않아 배당금도 없습니다.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해 줄 만큼 재정이 여력이 있지 않습니다. 올해도 적자를 볼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배당금은 없을 것입니다. 내후년쯤 되어야 기대를 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조선업 불황으로 현대중공업은 오랫동안 큰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원자재 가격 인상으로 올해도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수주를 많이 받았고 상장으로 자금조달에도 성공하여 운영에 여유가 생겼습니다. 선가 상승 추세에 따라 향후의 전망은 상당히 밝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