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투자

한진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한진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은 대한항공, 한진, 진에어, 칼호텔 등의 회사를 계열사로 거느리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계열사로부터 받는 배당금이 주 수익원입니다.

 

 

 

 

총 7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이 중 대한항공으로부터 벌어들이는 수익의 비중이 가장 큽니다. 한진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한진칼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진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오랫동안 지지부진하다가 2020년 상반기에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경영권 분쟁 관련으로 주가가 단기에 급등했다가 이후 다시 하락했습니다.

 

 

 

 

경영권 분쟁 이슈가 사그라들어 지금은 주가가 부진합니다. 이미 한차례 시세를 분출했고 향후에 이런 정도의 이슈가 다시 나올 가능성이 낮아 주가는 현 수분에서 횡보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진칼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진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매출이 크게 줄고 이익도 큰 폭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항공, 호텔업을 운영하는 계열사들이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음에 따라 실적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의 실적도 매우 좋지 않습니다. 다만 코로나 회복에 따라 향후 장기적으로는 원래의 실적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진칼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진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미미한 수준의 배당금을 주다가 2020년에 배당금 지급을 중단했습니다. 올해도 적자가 예상되는만큼 배당금 지급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실적이 회복되면 예전 수준의 배당금 지급은 재개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한진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 보았습니다. 변이 코로나가 여전히 유행하고 있고 경영권 이슈도 끝나서 한동안 주가 전망은 그리 긍정적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장기적으로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나 단기, 중기적으로는 투자 대상으로서 매력적이지 않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