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5. 22:41

롯데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롯데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지주는 이름대로 롯데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롯데쇼핑, 롯데하이마트, 우리홈쇼핑, 롯데시네마 등 많은 계열사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이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상표권수익, 임대료 등이 롯데지주의 주 수입원입니다. 롯데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롯데지주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동안의 롯데지주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롯데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장기 우하향 하는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근 5년간 내리막길입니다. PBR이 0.35밖에 안됨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할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특별한 호재가 없는 한 이렇게 침체된 상태로 주가가 계속 지지부진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롯데지주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롯데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계속 늘어나고 있고 영업이익도 늘었습니다만 당기순이익이 큰 폭의 적자를 보고 있습니다. 주식 및 유무형자산 손상차손 관련하여 순이익 적자가 났습니다.

 

올해 상반기의 이익은 추세가 좋습니다. 하반기에 큰 손실이 나지 않는다면 전년대비 큰 폭의 이익증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롯데지주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롯데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적자를 보던 해에도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해 왔습니다. 시가배당률이 매력적이진 않지만, 주가가 조금 더 떨어지면 매력적인 구간으로 진입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너일가 및 롯데그룹계열사 재단의 지분비중이 크기 때문에 배당금 지급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롯데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성장성이나 실적 측면에서 별 다른 메리트는 보이지 않습니다. 배당금을 꾸준히 주기는 하는데 이보다 더 높은 시가배당률로 배당을 지속하는 회사도 많기 때문에 배당 측면에서도 그리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