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10. 18. 23:47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지주사입니다.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등이 자회사입니다.

 

 

 

 

조선, 해양플랜트, 특수선, 엔진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 중 주력은 조선업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3년 동안의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1년 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드디어 오랜 침체를 벗어나 우상향 하나 싶었는데 5월 중순경부터 주가가 꺾이면서 다시금 하락중입니다. 조선업 시황이 개선되면서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은데 단기적으로는 지지부진한 횡보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국조선해양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이익은 감소하다가 2021년에 큰 폭의 적자를 보았습니다. 과거 불황기 때 저가수주  했던 선박들의 실적이 반영되면서 적자폭이 커졌습니다. 최근 수주하는 선박들은 선가가 상당히 좋습니다. 앞으로 약 2년쯤 뒤에 실적에 반영되어 실적은 점점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국조선해양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그간 워낙 실적이 좋지 않아 배당금은 없습니다. 그리고 원래 배당을 잘 주는 회사도 아니었습니다. 앞으로도 배당금에 대해서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조선업은 과거 힘든 시절을 겪으면서 큰 내상을 입었습니다. 호황이 길었던만큼 불황도 길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정말로 밝은 빛이 보입니다. 최근 수주한 선박들의 실적이 반영되는 내후년 이후부터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 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