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10. 23. 01:18

빅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빅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텍은 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전원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등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방위산업 매출이 대부분이며 방위사업청,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이 주 거래처입니다. 빅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보도록 하겠습니다.

 

빅텍 주가 전망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3년 동안의 빅텍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빅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6월에 잠시 급등했었다가 급락 후 장기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마성으로 잠시 주가가 올랐다가 하락 후 이전 고점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소외되어 있어 특별한 이벤트가 없는한 장기횡보 추세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빅텍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빅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규모는 작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및 순이익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 2분기까지의 실적을 볼 때 올해는 이런 고성장세가 주춤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빅텍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빅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작년에 주당 30원을 주기는 했는데 사실 그냥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시가배당률이 매우 낮고 그마저도 연속적이지 않아서 배당금을 기대할 수는 없는 종목이라 보면 됩니다.

 

 

 

 

빅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한국 무기가 세계시장에서 날개돋힌듯 팔리면서 국내 방산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려하게 주목받는 종목이 있는 반면 시장에서 소외된 종목도 있습니다. 빅텍은 후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분명 성장가능성이 있는 회사이지만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아서 주가 상승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신중함이 요구되는 종목입니다. 이상 빅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