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조선해양은 우리나라, 그리고 세계 최고의 상선 건조 조선사입니다. 컨테이너선, LNG선, 유조선, LPG선 등 다양한 선박을 건조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조선업 시황이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한국조선해양 뿐 아니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다른 조선사들도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금은 그 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시황이 좀 낫긴 하지만 여전히 어렵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의 주가와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국조선해양 주가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한국조선해양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배당금 전망

 

 

지난 10년간의 한국조선해양 주가 흐름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50만원이었던 주가가 최저 6만4천원까지 내려간 적도 있습니다. 조선업 장기 불황의 결과입니다.

 

 

 

 

하지만 최근 1년간의 주가흐름은 좀 다릅니다. 아래는 지난 1년간의 한국조선해양 주가 그래프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배당금 전망

 

 

최근 1년간의 한국조선해양 주가 상승세는 매우 가파릅니다. 시황이 회복되고 수주가 이어지면서 향후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오른 것입니다. 그간 워낙 상황이 안좋았기 때문에 기저효과로 주가는 앞으로도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배당금을 전망을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을 보기에 앞서 실적을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한국조선해양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이익은 적자와 흑자를 왔다갔다 합니다. 최근 수주가 잘 되고 있어 향후 실적 개선이 기대되기는 하지만 그렇게 엄청난 개선이 되지는 않고, 영업이익과 순이익 흑자만 나도 감지덕지할 정도의 상황이라 크게 기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한국조선해양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배당금 전망

 

 

그간 상황이 어려워 배당금은 전혀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향후에도 당분간은 배당금 지급에 대해서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뭐 50원이라도 주면 고마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런 배당금을 기대하며 한국조선해양을 매수하는 투자자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최근 수주가 이어지면서 조선업이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선가가 과거 호황기 대비 낮고 매출도 줄어들어 고정비 부담이 커지면서 수익개선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향후 대우조선해양 인수가 완료되어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또 빅3가 빅2로 되면서 경쟁이 완화되어 선가도 좀 오르고 하면 상당히 개선되는 모습을 보일 수 있고 이것이 주가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해 봄직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881,459
Today
550
Yesterday
442
링크
TAG
more
«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