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4. 25. 23:02

SK텔레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SK텔레콤은 우리나라의 1등 이동통신사입니다. 통신 3사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통신품질이 상향평준화되어 사실 큰 차이는 이제 없어졌지만 그래도 이미지라는건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SK텔레콤 주가가 요즘 뜨겁습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폭등세를 보여주며 주주들을 기쁘게 해 주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텔레콤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SK텔레콤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SK텔레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SK텔레콤 주가는 2013~2015년 계속 상승하여 한단계 레벨업 되었고 이후 오랫동안 20만원대 박스권에서 등락을 거듭했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또 최근 폭등하여 30만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최근 너무 급등하여 단기조정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향후 오랫동안 또다시 30만원 박스권에서 횡보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SK텔레콤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텔레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순이익은 다소 들쑥날쑥합니다. 2018년에는 아마 자회사인 SK하이닉스의 이익이 반영되어 저렇게 엄청난 순이익이 나지 않았었나 생각이 됩니다. 지금은 지배구조가 조정이 되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시장은 포화상태이지만 4차산업혁명이 가속화되면서 통신망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고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등 많은 사물들이 통신망 속으로 들어오고 있어 실적 전망은 긍정적으로 생각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SK텔레콤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텔레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SK텔레콤 배당금은 나쁜 편은 아니지만 오랫동안 실적에 상관없이 주당 1만원에 고정이 되어 왔습니다. 향후에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지는 않고, 이것이 주주들에게는 불만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이 3조원일때나 8천억일때나 배당금은 주당 만원이었습니다. 회사의 배당 정책이 크게 변하지 않는 한 이정도 수준의 주당 배당금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SK텔레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주가가 너무 급등하여 신규진입하기에는 좋은 시점이 아닙니다. 하지만 4차산업혁명 가속화로 회사의 미래를 밝습니다. 그리고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안정성과 배당의 지속성을 중시하는 투자자에게는 장기적으로 상당히 좋은 투자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