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2. 24. 23:53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스텍은 우리나라의 방위산업 회사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무기체계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훈련기, 헬리콥터, 미사일, 자주포 등에 들어가는 발사통제장치, 구동장치, 열교환기 등을 납품합니다. 방위산업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퍼스텍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스텍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퍼스텍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장기 주가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급상승 한 적 몇 번 있지만 이후 하락하여 오랫동안 장기 우하향 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주가 흐름 역시 좋지 않습니다. 21년 6월 이후 주가가 계속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반등의 여지가 없지는 않지만 당분간은 이런 추세가 이어져 주가는 지지부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퍼스텍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계속 적자를 내다가 2020년에는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2021년 들어서의 실적은 또 다시 부진한 편입니다. 아직까지는 실적 측면에서는 그리 공정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1조 3천억원 규모의 수직이착륙형 정찰용 무인항공기 도입 사업이 본격화 됨에 따라 향후 퍼스텍이 여기서 많은 수주를 하여 실적이 개선될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퍼스텍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전혀 없습니다. 그간 계속 적자를 내면서 재무상태가 좋지 않아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이 없습니다. 향후 실적이 개선되어 흑자가 이어져도 한동안은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이 없어 보입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당장은 별다른 매력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방산주에게는 한방이 있습니다. 군이나 정부의 대규모 사업추진과 수주에 따른 권텀점프가 가능합니다.

 

수직이착륙형 정찰용 무인항공기 도입 사업 진행과 퍼스텍의 수주 여부가 향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