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10. 6. 21:08

자전거 택배 포장 & 스마트 사리아 로드 바이크 자전거 구매 후기

마땅한 취미가 없어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잠깐 타던 자전거를 다시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어떤 자전거를 탈까 고민하다가 스마트 사리아 로드 바이크 자전거를 구입하기로 결심하고 한대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난 후 문득 '자전거 택배 포장은 어떻게 할까' 하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택배가 오면 확인할 수 있을테니 조금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집으로 배송된 스마트 사리아 로드 바이크 자전거의 모습입니다. 자전거 택배 포장을 뜯기 전의 모습입니다. 자전거 택배 포장한 것은 처음 봤는데 신기했습니다.



자전거 택배 포장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바퀴를 동그랗게 자른 박스로 감싸고, 그 위 몸체를 또 박스로 싸고, 마지막으로 손잡이 부분을 또 박스로 포장합니다. 자전거 택배 포장 방법, 꽤나 까다로워 보입니다.






자전거 택배 포장, 이게 끝이 아닙니다. 박스를 뜯어 보면 포장단계가 더 있습니다.


손잡이는 뽁뽁이로 두껍게 쌓여 있고 부속품들은 비닐에 담겨 몸체에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자전거라는게 복잡한 기계장치이다 보니 자전거 택배 포장 방법도 상당히 복잡해 보였습니다.





스마트 사리아 로드 바이크 자전거의 각종 악세사리들입니다. 후미등, 헤드라이트, 페달 등이 딸려 옵니다.



스마트 사리아 로드 바이크 자전거의 악세사리들



페달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좌우를 맞춰(각각 L, R이 적혀 있음) 나사 끼우듯 돌려 끼워 고정시키면 됩니다.





페달을 돌려 설치한 후 스패너로 좀 더 단단하게 조여서 고정을 시켜 줍니다.





후미등입니다. 배터리가 들어가는데, 아래 사진처럼 뚜껑을 열어서 동봉되어 있는 배터리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뚜껑을 닫습니다.





후미등의 빨간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불이 들어옵니다.





자전거 뒤쪽에 이렇게 후미등을 고정시켜 줍니다.





이건 헤드라이트입니다. 전등, 지지대, 배터리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후미등 설치하는 것처럼 배터리를 넣고 자전거 앞에 고정을 시켜 주면 됩니다.





자전거 자물쇠입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00000으로 세팅되어 있는데, 원하는 번호로 재설정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안장 덮개입니다. 딱딱한 안장 위에 올려서 안장을 푹신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덮어 줄 수 있죠.





모든 악세사리들을 다 설치한 스마트 사리아 로드 바이크 자전거의 모습입니다. 멋지죠?



모든 악세사리를 다 장착한 스마트 사리아 로드 바이크 자전거



스마트 사리아 로드 바이크 자전거, 무게도 가볍고 시승을 해 보니 죽죽 잘 나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헬멧과 장갑 등 보호장구를 하고, 몇 가지 없는 악세사리가 있는데 그것만 추가하면 주말에 라이딩 하는데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마다 달려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