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7. 2. 3. 23:37

이미지 관리의 중요성 - 평소 행실이 중요하다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사람들 사이에서 이미지라는 것이 생깁니다. 쟤는 과묵해, 쟤는 수다스러워, 똑똑해, 멍청해, 약삭빨라, 둔해 등등.

그리고 이런 이미지는 평소의 말과 행동에 따라 형성됩니다.





평소에 어떻게 말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평소에 말과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미지에 따라서 사회생활 하는데 이득을 보거나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미지 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지가 좋으면 주변 사람들로부터 호의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도움을 받기도 수월하구요. 혹시나 작은 실수를 하더라도 사람들이 이해해 줍니다.

사정이 있었겠지, 살다보면 그럴수도 있지 하면서 말이죠.

반대로 평소 이미지가 엉망이라면 일단 주변 사람들의 시선부터가 좋지 않게 됩니다. 도움을 받기도 어렵고, 실수라도 하면 "그럴 줄 알았지", "자기 버릇 어디 안가네" 와 같은 반응을 마주하게 되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좋은 이미지를 만들고 유지할 수 있을까요?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항상 웃음을 띄는 그런 정도까지는 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스로도 피곤해지고, 그런 모습을 만만하게 보는 사람들도 생길 테니까요.

그저 기본적인 예의를 잘 지키고, 받은 것이 있으면 꼭 감사표시를 하고, 기회가 되면 다른 사람도 적당히 도와주고 하는 정도로도 충분합니다.






요약하면 평소 행실 + 기본적인 예의 + 기브앤테이크 이정도가 되겠네요.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치명적인 실수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잘 나가던 연예인이 실수 한방에 무너지는 모습을 우리는 종종 봅니다. 도박,마약,폭행,음주운전,성범죄 등.




술먹고 운전하면 안됩니다



일상의 사소한 실수는 사과를 하면 큰 문제없이 넘어갈 수 있지만 위와 같은 류의 실수를 이미지에 치명타를 입힙니다.

평소 착한척 하더니 뒤에서는 호박씨 까고 있었네, 그렇게 안봤는데 실망이네.. 하는 반응과 함께 말이죠.

특히 성범죄는 위의 실수들 중에서도 그야말로 최악입니다. 도박,폭행 등으로 물의를 빚은 연애인들은 시간이 좀 지나면 다시 슬그머니 복귀를 하지만, 성범죄를 저지른 연예인들은 그대로 아웃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죠.






위와 같은 실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이미지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다시 요약해 보면

평소 행실 + 기본적인 예의 + 기브앤테이크 + 치명적인 실수 하지 않기.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