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학 기술 / / 2019. 2. 17. 22:20

유용한 어플(앱) - 구글맵 다운로드, 사용법(대중교통 경로 찾기)

구글맵은 위치정보 확인, 교통정보 확인 등을 할 때 매우 유용한 지도 어플입니다.






구글맵 다운로드, 사용법, 대중교통 경로 찾는 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겠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맵'으로 어플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구글맵을 다운로드 받읍시다






2. 그러면 폰 화면에 구글맵 아이콘이 생깁니다.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3. 실행된 구글맵의 모습입니다. 아래 대중교통 메뉴 4개(전체,버스,전기,기차) 중 하나를 터치합니다. 





4.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각각의 입력창을 터치해서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합니다. 





5. 출발지는 부산역, 도착지는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입력 후 조회해 보겠습니다. 





6. 버스 노선 하나가 조회되었습니다. 제가 밤 12시 4분에 조회를 하니, 이 시간에 사용 가능한 노선 하나만 조회되었습니다. 옵션기능으로 다른 시간대 대중교통 조회를 해 보겠습니다. 화면 좌측 상단의 '지금 출발' 여기를 터치합니다. 





7. 날짜와 시간 선택 후 오른쪽 아래의 '설정'을 누릅니다. 





8. 노선이 몇개 더 조회되었습니다. 전체검색이라 버스, 지하철 다 조회될 줄 알았는데, 그렇게 안되네요. 세번째에 있는 '전철'을 눌러서 지하철 노선을 조회해 보겠습니다. 





9. 지하철 노선이 몇개 조회되었습니다. 제일 위 노선을 눌러 상세 경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0. 상세 경로가 조회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경로를 살펴보겠습니다.





11. 부산역(기차역)에서 내려 걸어서 부산역(지하철 1호선)으로 이동 후 지하철 탑승, 서면역에서 하차합니다. 





12. 2호선으로 환승 후 해운대역에서 하차, 걸어서 9분, 550미터 이동하면 목적지 도착입니다. 





구글맵의 대중교통 정보를 잘 활용하면 낯선 곳에서도 어렵지 않게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출장,여행 등으로 이동이 잦은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