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학 기술 / / 2017. 7. 15. 16:36

윈엠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

추억의 음악 플레이어, 윈엠프입니다. 추억의 플레이어라고 했는데, 그렇다고 윈엠프가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서비스를 하고 있고,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예전에 한창 인기있던 시절에 비해 요즘은 찾는 사람들이 덜해졌을 뿐입니다.





그래도 예전의 추억을 되살리고 싶은 분이라면 윈엠프를 다운받아 설치해서 음악을 들으면 그 때 그 추억이 새록새록 돋아날 텐데요. 윈엠프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포탈사이트에서 윈엠프로 검색을 해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좌측 상단의 GET WINAMP를 클릭해 줍니다.

화면에 동물이 하나 있는데, 라마라는 동물이라고 하는군요.




GET WINAMP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FOR YOUR PC와 FOR YOUR MAC이 있는데, 저는 윈도우를 쓰고 있으니 FOR YOUR PC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해야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의 글자를 클릭하면 포럼화면(뉴스들이 모여 있는)화면으로 이동을 하거든요.




그러면 영어가 잔뜩 나오는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스크롤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도록 합시다.




다음과 같은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는 한글버전이 필요하니, 두번째에 있는 Multi-national installer(다중언어 인스톨러)를 클릭해 주어야겠지요.




화면 아래에 다음과 같이 다운로드 되고 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참고로 저는 크롬을 쓰고 있는데, 익스플로러를 쓰고 있다면 실행,저장,취소라는 세개의 버튼이 나오면서 실행하거나 저장할 거냐고 물어보는 창이 나올 것입니다. 실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exe 오른쪽에 보이는 " ^ " 를 클릭하고 "열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예"를 클릭하면 됩니다(이 창은 캡쳐가 안되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러면 언어를 선택해 달라는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한국어로 선택이 되어 있네요. OK를 클릭해 줍시다.



그런 다음에는 그냥 계속해서 다음,,다음,, 마침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윈엠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짝짝짝~~~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