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학 기술 / / 2017. 7. 17. 00:22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상세 정리

멜론플레이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하고, 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음악재생 플레이어입니다. 리얼 플레이어, 윈엠프, 미디어 플레이어 등 많은 음악재생 플레이어들이 있지만 그 중 멜론이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죠.






멜론플레이어는 카카오의 자회사인 로엔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제공하는 음악재생 프로그램입니다참고로 로엔 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소속된 페이브 엔터테인먼트의 모회사이기도 합니다.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작성을 해 보겠습니다.



1. 먼저, 포탈사이트에서 "멜론플레이어"라고 검색을 한 뒤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2. 그러면 다음과 같은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화면으로 접속이 될 것입니다. 화면 상단의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하도록 합시다.






3. 로그인 한 상태에서 멜론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초고속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반속도로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속도로 다운을 받아도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로그인 하기 귀찮으니(ㅡㅡㅋ) 그냥 일반속도로 다운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4. 광고와 함께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때부터 진짜 다운이 시작됩니다.






5. 브라우저 아래에 다음과 같이 멜론플레이어가 다운로드 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파일명 오른쪽의 " ^ "를 클릭해서 "완료되면 열기"를 클릭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 참고로 저는 크롬을 쓰고 있는데, 익스플로러에서 다운을 받으면 설치 또는 저장할 거냐고 묻는 팝업창이 브라우저 아래에 나타날 겁니다. "설치" 클릭해 주면 됩니다.







6.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예"를 클릭하고, 그 뒤에 창이 계속 뜨는데요, 다음 -> 동의 -> 다음 -> 설치 이렇게 계속 클릭해서 설치를 해 주면 됩니다.





멜론플레이어가 설치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니 잠시 쉬면서 기다리도록 합시다.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팝업창이 몇 개 더 뜰 수도 있는데 그냥 계속 다음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멜론플레이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기고, 실행이 되면서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군요!! 이제 음악을 재생해서 감상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