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자회사입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부품(반도체 등) 사업은 접었거나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엘지전자는 가전에 특화된 회사입니다. 가전에서는 삼성전자보다 뛰어나다고 인식되고 있습니다.
엘지전자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우)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오랫동안 박스권에 갇혀 있다가 올해 초 엄청난 급등을 했습니다. 우선주가 보통주에 비해 거래량이 적고 움직임도 적지만 한번 거래량이 터지면 엄청난 급등을 하는 경향이 종종 있습니다. 문제는 그게 언제일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상승 전에 보유를 하고 있던 투자자들은 엄청난 수익을 냈을 것입니다.
다만 한번 이렇게 시세를 분출했기 때문에 향후 한동안은 보합 내지는 완만한 하락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엘지전자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업을 접으면서 우려가 있었으나 가전이 계속 히트를 치고 있어 실적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상반기 실적도 매우 좋습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역대 최대의 매출과 이익을 달성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우)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작년 배당금이 크게 늘었습니다. 실적이 좋으니 그에 비례하여 주당 배당금도 늘어났습니다. 올해 상반기 실적이 아주 좋고, 하반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배당금 역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 보았습니다. 엘지전자는 경쟁사이자 압도적 1위인 삼성전자의 그늘에 가려 다소 무시받는 경향이 없지 않습니다.
하지만 엘지전자도 매출 60조원이 넘는 초거대 글로벌 기업입니다. 그리고 가전분야에서만큼은 삼성전자를 앞선다고 할만큼 경쟁력도 뛰어납니다. 장기적으로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우)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은 밝다고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