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비즈니스는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코로나 유행 때 아마존이나 넷플릭스처럼 구글 주가도 엄청나게 오를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구글 주가는 생각보다 많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언택트 기업들의 주가가 날아가는 것을 보며 구글 투자자들은 소외감을 느꼈을 것입니다. 아래는 각각 아마존과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 전망 언택트 컨택트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 전망 언택트 컨택트
아마존과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는 코로나 유행이 본격화된 3월에 모두 크게 하락했습니다. 이후 아마존 주가는 폭등했습니다.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도 반등하긴 했지만 코로나 전 주가를 회복한 정도에 그쳤습니다.
코로나로 사람들이 온라인 배송하고 구글검색하고 유투브도 보는데 왜 아마존 주가는 크게 오르고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는 지지부진할가요? 그것은 구글이 언택트 기업이 아니라 실제로는 컨택트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 전망 언택트 컨택트
구글 검색창 광고와 유투브 광고로부터 벌어들이는 수입이 구글의 주 매출처입니다.
구글의 비즈니스는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고 있지만 광고를 주는 구글이 고객들의 상당수는 일반 컨택트 기업입니다. 코로나로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고객들이 광고 집행을 줄이고 있어 구글 실적은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아래는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분기실적입니다. 2020년 2분기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 전망 언택트 컨택트
아래는 아마존의 분기실적입니다. 2020년 2분기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아마존은 진짜 언택트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 전망 언택트 컨택트
이것이 아마존과 구글의 차이입니다. 따라서 언택트 수혜를 기대하고 구글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실망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향후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 전망에 대한 감이 어느정도 잡합니다.
코로나 백신이 나오고 투자자들의 관심이 언택트에서 따시 컨택트로 넘어갈 때 알파벳(구글의 모회사)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주행이 장기화되고 있지만 언젠가는 백신이 나올것이고 코로나 확산은 억제될 것입니다.
이 때를 대비해서 지금 조금씩 모아 간다면 향후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