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2. 20. 23:57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쎄트렉아이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생산, 군사위성, 무인기의 이동형 지상체 사업도 영위하는 항공우주 및 방위사업 업체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방위산업체인 한화와도 밀접하게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쎄트렉아이 주기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이 쎄트렉아이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21년 초 엄청난 급등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과도한 급등에 따른 피로감으로 주가는 거의 1년째 하락 홍보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하락 횡보는 한동안 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쎄트렉아이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까지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었지만 2021년 들어 실적이 다시 감소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2021년 1월에 발행한 5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평가손실이 발생하면서 큰 폭의 적자를 냈습니다. 일단 올해는 실적감소가 거의 확정적인 것 같고 내년 이후를 기대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쎄트렉아이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증가하면서 주당 배당금 역시 지난 몇 년동안 빠르게 증가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 실적 전망이 밝지 않아 주당 배당금 역시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금유출이 없는 평가손실 반영이긴 하지만 어쨋든 당기순이익이 큰 폭의 적자를 냈기 때문에 주당 배당금 역시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 보았습니다. 2021년 1월에 발행한 500억원 규모의 전환사재향후 주가 상승의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은 성장 잠재력이 큰 산업입니다.

 

하지만 그간 주가가 너무 올랐고 여기에 전환사채까지 더히면서 쎄트렉아이 주가는 단기 및 중기적으로는 조정을 받을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