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대 배수관이 낡거나 더러워지면 배수관 교체를 해야 합니다. 업체를 불러서 교체할 수도 있지만 그러면 비용이 꽤 많이 나갈 것입니다.
세면대 배수관 교체는 생각보다 간단하므로 직접 교체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집 세면대 배수관입니다. 너무 오래되어 삭아서 뚝 부러져 버렸습니다.
저희 집 배수관은 알아서 떨어졌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직접 분리를 해야 합니다. 그냥 돌려서 분리할 수 있는 배수관이라면 손으로 돌려 빼면 되고, 스패너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윗 사진의 배수관은 스패너로 돌려 빼야 하는 배수관이군요.
배수관이 빠진 세면대의 모습입니다. 빨리 배수관을 설치해 주어야겠습니다.
교체를 위해 새로 산 세면대 배수관입니다. 철물점에서 8,000원 주고 샀습니다. 지역별로, 종류별로 배수관 가격이 다르겠지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세면대 배수관은 돌려서 빼고 설치하는 타입입니다. 세면대 배수관 교체를 위해 돌려서 분리를 하였습니다.
분리한 세면대 배수관을 세면대에 끼워줍니다.
그런 다음 분리했던 다른 부속을 세면대 아래에서 끼우고 돌려서 꽉 잠그면 세면대 배수관 교체가 완료됩니다. 바닥(또는 뒤쪽 벽)과 연결된 다른 관을 연결시켜 주면 마무리됩니다.
세면대 배수관 교체, 잘 모를 때는 업체 불러야 하나.. 하는 생각 들 수도 있는데요, 직접 교체하는 것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세면대 배수관에 문제가 생기면 직접 교체를 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