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4. 12. 23:31

성신양회 우선주(성신양회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성신양회는 시멘트 사업, 레미콘 사업, 그 외 유통/도매/운수업 등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영위하는 사업의 특성상 건설경기 및 이와 관련된 정부정책의 영향을 매우 크게 받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영향을 받아서 다소 침체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타를 입은 여행, 숙박 등의 업종에 비하면 성신양회의 상황은 매우 양호한 편입니다.

 

성신양회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신양회 우선주(성신양회우)의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신양회 우선주(성신양회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성신양회 우선주(성신양회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성신양회 우선주(성신양회우) 주가 배당금 전망

 

 

장기적으로 보면 우상향을 하고 있는 모양의 그래프이지만 중간중간 등락폭이 매우 심합니다. 테마주가 단기에 급등락하는 그런 흐름이 자주 보입니다.

 

 

 

 

경기에 부침이 있지만 시멘트 수요는 꾸준히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BPS가 개선되면서 주가를 조금씩 밀어올리는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하지만 단기급등락에 따른 물림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먼저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성신양회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성신양회 우선주(성신양회우) 주가 배당금 전망

 

 

매출은 꾸준히 증가를 해 왔습니다. 반면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이익은 감소한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회복되고 정부가 주택공급을 확대하기로 함에 따라 향후 몇 년간의 시멘트 수요가 증가하여 매출과 이익이 함께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성신양회 우선주(성신양회우)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입니다.

 

 


성신양회 우선주(성신양회우) 주가 배당금 전망

 

 

매년 일정하게 주당 2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시가배당률은 2% 정도 되는데, 그리 매력적인 시가배당률은 아닙니다. 최근에 주가가 많이 올라서 시가배당률은 더 낮아졌습니다.

 

 

 

 

주가 급등락이 심한데, 주가가 급락하여 시가배당률이 올라가면 매수해 봄 직 합니다. 사업특성상 현수준 정도의 매출과 이익은 계속 나올것이기 때문에 하방경직성이 있어 주가급락시 시세차익 + 배당 매력도가 증가합니다.

 

하지만 현재 가격에서는 메리트가 없으므로 매수하는 것이 별로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이상, 성신양회 우선주(성신양회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