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2. 18. 23:57

삼성SDI 우선주(삼성SDI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삼성SDI는 2차전지 및 전자재료를 제조 판매하는 삼성그룹 계열의 회사입니다. 예전에는 별 주목을 받지 못하던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2차전지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삼성SDI도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삼성SDI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SDI 우선주(삼성SDI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SDI 우선주(삼성SDI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삼성SDI 우선주(삼성SDI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SDI 우선주(삼성SDI우) 주가 배당금 전망

 

 

삼성SD 우선주(삼성SDI우) 주가는 아주 오랫동안 횡보하며 찬밥 신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하지만 2020년 들어 주가가 급등했고 2021년 들어서는 그야말로 수직 상승을 했습니다. 최근 1년으로 해서 보면 상승세가 더욱 두드러져 보입니다.

 

 

 

삼성SDI 우선주(삼성SDI우) 주가 배당금 전망

 

 

최근 주가가 너무 급등해서 단기, 중기적으로는 주가가 조정을 받을 것으로보입니다. 하지만 2차전지 산업은 이제 막 열리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장기로 보면 전망이 좋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을 보기에 앞서 먼저 실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SDI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SDI 우선주(삼성SDI우) 주가 배당금 전망

 

 

2017년에서 2018년으로 넘어올때 실적이 크게 점프했고 이후는 다소 정체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실적을 보았으니 이제 배당금과 향후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 삼성SDI 우선주(삼성SDI우)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SDI 우선주(삼성SDI우) 주가 배당금 전망

 

 

실적에 상관없이 계속해서 주당 1,050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위 표에는 반영이 안되어 있는데 2020년 배당금도 이전과 똑같이 1,050원입니다.

 

 

 

 

 

실적이 엄청나게 크게 증가하지 않는 한 앞으로도 이 정도 수준의 배당금을 지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주가가 크게 올라서 기 보유자들에게 좋은 상황이지만 단기 중기 주가 전망과 배당금 지급 전망을 볼 때 지금 매수하는 것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