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8. 8. 25. 00:46

드럼세탁기 청소하는방법 - 간편하게 분해해서 청소해보자

드럼세탁기 청소하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볼까 하는데요, 세탁기라는 물건이 항상 물에 젖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분해해서 내부를 청소해 주지 않으면 물때도 끼고 찌꺼기도 생기고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빨래할 때도 그 더러운 것들이 빨래에 영향을 미쳐서 빨래도 깨끗하게 안되고, 위생상 문제도 생길 수 있겠지요.





드럼세탁기 청소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분해라고 할 것도 별거 없구요. 순서대로 한번 써 보겠습니다(순서는 굳이 이 순서로 할 필요는 없어요, 그냥 순서 상관없이 편하게 하면 됩니다).



1. 세제 넣는 곳 빼서 닦기




세탁기 왼쪽 위에 있는 세제 넣는 곳을 열면 화살표 표시한 부분에 PUSH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살짝 누른 다음에 당기면 세제 넣는 부분을 분리해 낼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안씻었다면 세제 말라붙은 것과 물때 등으로 범벅이 되어 있을 텐데요, 칫솔로 깨끗하게 닦아 주시면 됩니다.



2. 내부에 고인물 제거하고 필터 분리해서 청소하기




세탁기 왼쪽 아랫를 보면 조그만 뚜꼉이 보입니다. 이걸 열면






가느다란 물호스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필터가 잠겨 있습니다. 왼쪽 호스 끝에 보면 마개 같은걸로 막혀 있는데 이걸 돌려서 빼면 물이 나옵니다.


찌꺼기 같은게 같이 줄줄 흘러나오는데요, 더러워서 사진에 찍지는 않았어요. 마개 열기 전에 미리 물 담을 수 있는 통을 준비해 놓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바닥으로 줄줄 흘러요. 물만 나오는게 아니고 찌꺼기도 바닥에 다 떨어집니다.


마개 여실 때는 호스를 위쪽 방향으로 하고 끝 부분을 눌러서 마개를 열어도 물이 안나오게 한 다음, 마개를 열고 통을 받친 다음에 물을 빼야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면 검은색 필터가 보이는데, 이걸 돌려서 꺼내 보면




더러운 필터가 나옵니다. 안에 먼지 뭉쳐진 것도 있고, 손으로 만져보면 물때 때문에 미끌미끌합니다. 칫솔로 깨끗하게 박박 닦아주세요.






안쪽에 고무패킹도 닦아주구요, 분리해서 청소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건 자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보이는 부분만 깨끗하게 닦아주고, 대청소급(?) 청소할 때 분리해서 닦아주는게 수고를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그리고 세탁기 안쪽 드럼 부분도 청소를 해 주어야 하는데요, 요즘 나오는 세탁기들은 대부분 통살균 기능이 있을 겁니다.




통살균 기능을 이용하면 내부를 간편하게, 그리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세균까지 다 없애주겠죠? 통살균 기능이 없으면 삶음 세탁으로 해 주시구요, 그것마저도 없으면 그냥 뜨거운 물로 청소해 주세요 ㅡㅡ






이상, 드럼세탁기 청소하는방법을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세탁기는 세제통과 뚜껑을 항상 열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공기도 잘 통하고 내부 건조도 자동적으로 되어서 위생상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