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2. 00:00

동부건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동부건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부건설은 건설 토목 및 엔지니어링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우리나라의 건설사입니다. 동부 센트레빌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최근 한진중공업 인수 및 해외수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부건설 주기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동부건설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동부건설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동부건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10년 주가 흐름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10만원 넘게 하던 주가가 급락하여 2만원 아래로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중간에 거래중지된 흔적도 보입니다.

 

최근 1년간의 주가는 어떨까요? 최근 1년간의 주가를 보겠습니다.

 

 

 

동부건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최근 1년간의 주가 흐름은 상당히 좋습니다. 1년 전 대비 50% 정도 주가가 올랐습니다. 지금은 정체 상태인데, 최근 1년간 주가가 많이 올라서 한동안은 조정을 거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동부건설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부건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그런데 영업이익은 2020년에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중입니다. 2021년 상반기는 매출은 그리 크게 성장하지 않았는데 당기순이익은 상당히 잘 나왔습니다.

 

이미 작년 전체 순이익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순이익은 전년 때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동부건설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부건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빠른 속도로 증가해 왔습니다. 시가배당률도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2021년 당기순이익 전망이 좋기 때문에 주당 배당금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 됩니다.

 

 

 

 

동부건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한진중공업 인수 완료로 인한 시너지 및 해외수주 잔고 증가로 인해 장기적으로 실적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상승할만한 큰 재료는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