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1. 26. 23:49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해운은 철광석, 석탄, 곡물, 시멘트, 비료, 철제품 등의 벌크화물을 운송하는 해운사입니다. 최근 해운업 호조로 실적전망이 밝습니다.

 

 

 

 

다만 주가 전망도 밝을지는 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 보겠습니다. 대한해운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5년 동안의 대한해운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최저 973원에서 크게 상승해서 최고 3,990원까지 갔는데 이후는 횡보 및 내리막입니다. 해운주는 사이클 주로서 시황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주가는 개별 보다는 업종 전체가 비슷하게 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운주가 고점을 찍고 흘러내리는 타이밍이다 보니 대한해운 주가 역시 반등하지 못하고 우하향 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대한해운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탄탄합니다. 2021년 3분기 영업이익은 1,417억원으로 최근 5년 내 최고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해운업 호조로 이러한 실적 호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대한해운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전혀 없습니다. 최근 몇 년동안 계속해서 흑자를 냈기 때문에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이 충분한데도 배당금은 없었습니다. 이는 앞으로도 배당금 지급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대한해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해운업은 현재 구조적인 상승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올해 내년 계속해서 실적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가는 이미 그것을 다 반영한 후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실적을 보고 혹 해서 섣부르게 투자를 해서는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