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1. 23. 22:49

팬오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팬오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팬오션은 벌크화물 운송을 주업으로 하는 해운사입니다. 예전에 STX팬오션이었는데 STX그룹 해체 이후 한동안 독자생존 하다가 하림그룹에게 인수되었습니다.

 

 

 

 

팬오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팬오션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3년 동안의 팬오션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팬오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1년 7월 고점을 찍고 계속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HMM을 필두로 한 해운주 주가가 핫했는데 관심이 식으면서 다시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시장의 관심이 다른 섹터로 옮겨가서 향후 주가 전망은 그리 밝지 않아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팬오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팬오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 흐름은 매우 좋습니다. 해운 운임이 상승하면서 매 분기 최고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이 무려 1,900억원이 넘습니다. 올해 역대 최고기록이 전망되며 실적 호조는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팬오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팬오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작년에 주당 배당금 50원을 지급했습니다.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이 기대되는 만큼 주당 배당금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주가 대비 배당률인 시가 배당률은 그리 높지 않아서 배당주로서의 메리트는 크지 않습니다.

 

 

 

 

팬오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해운 호황으로 팬오션 실적호조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주가는 이미 그것을 반영하여 한번 고점을 찍은 후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배당금도 많지 않습니다. 현 시점에서 신규 진입하는 것은 그리 좋지 않은 선택이라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