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3. 16. 09:41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대상홀딩스는 대상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대상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대상은 청정원 브랜드로 유명한 식품회사입니다. 순창고추장, 햇살담은간장, 미원, 감치미 등의 다양한 식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상이 제일 유명한 핵심 계열사이지만 그 외에도 대상정보기술, 동서건설, 대상에프앤비, 신안천일염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회사들을 계열사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대상홀딩스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대상홀딩스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는 2015년 7월 고점을 찍은 후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로 급락했다가 이후 반등하여 상승한 후 지금은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는 대단히 저평가 되어 있습니다. PER는 2.47, PBR은 0.46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총은 74억원에 불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든지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잠재력은 있습니다.

 

다만 잠재력이 실제로 분출될지는 두고봐야겠습니다. 지주사 특유의 고질적인 저평가가 대상홀딩스에도 적용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실적을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동안의 대상홀딩스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

 

 

매출과 이익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핵심계열사 대상의 브랜드 파워와 사업이 탄탄하기 때문에 지주사인 대상홀딩스의 매출과 이익 역시 마찬가지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의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 배당금 전망

 

 

190원, 200원, 210원, 매년 꾸준히 배당금이 증가해 왔습니다. 위 표에는 적혀 있지 않은데 2020년에는 주당 230원의 배당금 지급을 발표했습니다.

 

실적이 증가해왔고 이에 따라 주당 배당금 역시 계속 증가해 왔습니다. 배당성향이 최소 10%에서 최대 30%로 배당 지급 여력도 충분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배당금이 증가해 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대상홀딩스 우선주(대상홀딩스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주가는 저평가 상태이고 시총은 매우 낮으며 배당금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상당히 매력이 있습니다.

 

다만 지주사 디스카운트가 해소될지 여부가 관건인데 이것은 예측이 안되는 부분이죠. 만약 지주사 디스카운트가 해소가 된다면 한단계 주가 레벨업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