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3. 24. 23:16

동부건설 우선주(동부건설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동부건설은 토목, 플랜트, 건축, 주택사업 등을 영위하는 건설사입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센트레빌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회사 이름을 몰라도 센트레빌은 대부분 알것입니다. 무려 정우성이 광고모델입니다.

 

 

 

 

 

동부건설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동부건설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부건설 우선주(동부건설우)의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부건설 우선주(동부건설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동부건설 우선주(동부건설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동부건설 우선주(동부건설우) 주가 배당금 전망

 

 

주가의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2011년에 10만원이 넘던 주가가 추락에 추락을 거듭하여 지금은 2만원 초반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거의 5분의1토막이 났습니다. 참고로 본주의 하락폭은 훨씬 더 큽니다.

 

 

 

 

 

향후 별다른 호재가 없어서 주가 전망 역시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과거의 주가흐름을 보면 중간중간 테마성으로 널뛰기를 했는데, 앞으로도 그러한 상승과 하락 정도는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먼저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간의 동부건설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부건설 우선주(동부건설우) 주가 배당금 전망

 

 

실적은 그저 그렇습니다. 매출은 완만하게 들고 있는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그렇지 못합니다. 그래도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다행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어서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동부건설 우선주(동부건설우) 주당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부건설 우선주(동부건설우) 주가 배당금 전망

 

 

배당금 지급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350원, 750원, 950원으로 주당 배당금이 증가해 왔습니다. 시가배당률이 4%가 넘습니다. 상당히 괜찮은 배당률입니다.

 

배당성향은 47% 정도 됩니다. 당기순이익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동부건설 우선주(동부건설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주가 전망 측면에서는 다소 부정적인데, 그래도 시가배당률이 높아 배당투자 측면에서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주가가 더 떨어질 가능성도 없지 않지만 그런것을 감안하여 분할매수하면 배당주 투자대상으로서는 무난한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