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7. 13. 00:05

금전수(돈나무) 키우는법 알아 봅시다

금전수는 흔히 우리가 돈나무라고 부르는 나무입니다. 이름 때문에 집들이나 개업식 축하용으로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축하받을 일이 있으면 금전수를 선물로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사를 하거나, 개업을 하거나, 큰 시험에 합격하거나, 승진을 하거나 할 때 금전수를 선물로 받으면 기분이 좋죠. 그런데 이렇게 받은 금전수 잘 키워야겠죠. 돈 많이 벌고 성공하라고 금전수를 선물로 받았는데 잘 못키워서 금전수가 좋으면 기분이 좋지 않겠죠. 금전수(돈나무) 잘 키우는 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전수(돈나무) 키우는법

 

 

 

 

 

[금전수(돈나무) 키우는 법]

 

직사광선 피하기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타들어갈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반그늘에 놓고 키워야 합니다.

 

온도는 10도~30도 유지

추위에 약합니다. 10도 ~ 30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겨울에도 5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유지합니다.

 

분갈이는 1~2년에 1회

1년 또는 2년에 한 번 정도 분갈이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금전수(돈나무) 키우는법

 

 

물을 많이 주면 안됨

금전수는 물이 풍부하지 않아도 잘 자랍니다. 화분의 흙이 말랐을 때 적당히 주면 됩니다. 여름엔 보통 보름에 한번, 겨울엔 한달에 한번 정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과습으로 오해 좋지 않습니다.

 

잎 닦아주기

잎이 크고 넙적해서 먼지가 잘 쌓입니다. 먼지가 쌓이면 부드러운 천으로 살살 닦아서 먼지를 제거해 줍시다.

 

가지치기

죽거나 시들한 가지가 보이면 가위로 잘라주면 좋습니다. 안잘라도 자라는데 큰 지장은 없겠지만 기왕이면 가지치기를 해 주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금전수도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되겠죠.

 

 

 

금전수(돈나무) 키우는법

 

 

금전수(돈나무) 키우는법 간단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집 안에 두고 적당히 물만 주면 알아서 잘 자라기 때문에 특별히 크게 신경쓸 일이 없습니다.

 

 

 

 

 

쑥쑥 잘 자라기 때문에 너무 풍성해지면 적당히 속아내거나 다른 화분으로 몸겨 심어서 또 기우면 됩니다. 이상, 금전수(돈나무) 키우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