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3. 20. 22:43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기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거래가격을 알아야 합니다. 부동산중개소에 가면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거래를 위한 호가입니다.

 

 

 

 

좀 더 정확한 가격을 알기 위해서는 실제 거래 가격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거래를 할 때 손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포탈사이트에서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로 조회하면 링크가 나오므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안다면 주소를 입력해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파트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2. 실거래가를 알고 싶은 거래연도와 주소 및 단지명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해당 지도로 이동을 하고 지도상에 아파트들이 뜹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3. 실거래가를 알고 싶은 아파트를 선택해서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실거래가격이 조회됩니다.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 경남아너스빌 전용면적 84제곱미터짜리 아파트는 4억 1천만원에 거래가 되었군요.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4. 전월세 탭을 선택하면 전월세 거래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같은면적의 아파트 거래가격을 보니 전세는 3억에 형성이 되어 있네요.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따로 가입이나 로그인도 필요없습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에서 보고 싶은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언제든지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거래를 하기 전에 최근의 실거래가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매수자 입장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실거래가보다 호가가 너무 높을 경우 직전 실거래가를 이야기하면서 가격협상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거래가를 모르는 상태에서 거래를 할 경우 비싼 호가를 덮썩 받아들여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조회하는 것 어렵지 않고 시간도 금방이니 거래를 하기 전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에 접속해서 반드시 실거래가를 확인해보고 가도록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