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2. 2. 16:11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사용하는 방법

연말정산 시즌이 오면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들어가서 공제자료를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는 사용하는 방법이 매우 간편하지만, 1년에 한번씩만 하기 때문에 매년 할 때마다 하는 방법을 잊어먹기 일쑤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사용하는 방법을 한번 포스팅해 두면 매년 할 때마다 이 포스팅을 들여다보면서 할 수 있어 편리할 것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사용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사용하는 법]


1.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접속 후 '연말정산간소화'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 갑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첫 화면






2.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3.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로그인을 합니다.





4. 그러면 아래와 같이 소득 및 세익공제 자료를 조회하는 화면이 뜹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면





5. 이렇게 금액이 조회됩니다. 금액을 모두 확인한 다음 화면 상단의 '한번에 내려받기' 메뉴를 누릅니다.





6. '내려받기'를 누르면 나의 소득/세액 공제 자료가 pdf로 다운받아집니다. 이 파일을 회사의 연말정산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나의 소득/세액 공제 자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하고 위 사용방법만 잘 알아둔다면 손쉽게 연말정산 자료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