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2. 2. 00:45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농협 인터넷뱅킹을 하려면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겠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알고 나면 어렵지 않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1.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 좌측 상단의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누릅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받아 봅시다






2.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 첫 화면입니다. 좌측 첫번째 메뉴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누릅니다.





3.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6단계 중 첫번째 단계입니다. 인터넷뱅킹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은행/보험용과(무료) 범용(4,400원)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4. 공인인증서 서비스 이용약관입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5. 계좌번호와 보안카드 번호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먼저 전화(ARS) 인증을 합니다. 그리고 계좌번호를 넣고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6.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7.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단계입니다. '인증서받기'를 누릅니다.





8. 인증서 저장위치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저장장소를 선택한 후 암호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9.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할 거냐는 창이 나옵니다. 저는 필요 없으므로 취소 하겠습니다.





10. 인증서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11.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았습니다. 캡쳐 이미지가 많아서 절차가 복잡해 보이는데 실제로 해 보면 그리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받으려면 위 절차에서 보듯 인터넷뱅킹 아이디, 계좌번호를 알아야 하고 보안카드를 미리 준비해 주어야 합니다.


이것들만 미리 준비해 둔다면 어렵지 않게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