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거제 포로수용소 방문후기입니다.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큰 섬입니다. 조선업으로 유명하고 관광지로서도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외모 보타니아, 바람의언덕 등 유명 관광지가 많습니다. 어린 자녀들과 가볼만한 관광지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남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거제 포로수용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남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거제 포로수용소
포로수용소 입구입니다. 성수기에는 주차할만한곳이 없을 정도로 주차장이 꽉꽉 차는데, 비수기나 평일에 가면 사람이 많이 없어서 여유롭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포로수용소 관광 안내소 입니다. 여기서 표를 살 수 있습니다. 예매를 해도 되고 여기서 바로 구입을 해도 됩니다.
포로수용소 내부는 공원처럼 꾸며져 있습니다. 길을 따라 죽 걸어가다보면 전시장이 나오고 전시장 안으로 들어가면 거기서 사진, 영상, 모형 등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야외에 그려져 있는 그림입니다. 전쟁당시 피난가던 모습을 그린 그림입니다. 전쟁의 비참함과 고단함이 느껴지는 그림입니다.
6.25 당시 사용했던 항공기 모형입니다. 항공기 모형 앞에 안내판이 있고 여기에 항공기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자세히 안읽어봐서 내용은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장갑차입니다. 장갑차 외에도 탱크, 헬리콥터, 포, 트럭 같은 다른 무기들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같은 것에 관심이 많은 남자 아이들이 보면 좋아할 만한 것들입니다.
포로들이 생활하던 모습을 재현한 모형입니다. 부뚜막에 불을 지피고 솥을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던 모습을 재현한 모형입니다.
경남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거제 포로수용소
경남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거제 포로수용소 방문후기 써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전시물들이 있습니다. 경남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거제 포로수용소, 아이들과 나들이 하면서 역사교육도 되는 유익한 곳입니다.
야외공터에 놀이기구도 있어서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 이용은 별도로 계산을 해야 합니다. 이상 경남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거제 포로수용소 방문후기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