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가스레인지 청소 -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닦아보자

가스레인지를 봤는데 너무 더러워서 오랜만에 청소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기름에 찌든 때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묻어 있는데요. 귀차니즘의 산물입니다. 이러면 안되는데, 부지런하지 못해서 ㅜㅜ, 평소에 자주 닦았어야 했는데 ...




가스레인지에 가득한 찌든때, 기름때, 정체를 알 수 없는 시커먼 무언가들,, 청소를 안할 수가 없습니다






오랫동안 미루고 미뤘는데, 주말을 맞이해서 깨끗하게 닦아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가스레인지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좀 찾아보니 베이킹소다를 쓰라는 내용들이 검색이 되어서,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자세히 보면 더 더럽습니다, 극혐 ;;; 기름때 찌든때 ,, 저 누런 건 뭐지?




기름때가 장난이 아니네요, 가까이서 보니 선명하게 보입니다






베이킹소다를 쓰면 이런 찌든때가 잘 지워진다고 해서 베이킹소다로 가스레인지 청소해 보기로 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몇 숟가락 퍼서 세숫대야에 담고





따뜻한 물을 부어 풀어 줍니다. 열심히 저어서 녹였는데, 그냥 물인지 베이킹소다 푼 물인지 잘 구분이 안되는군요. 실제로 보면 색깔이 조금 뿌옇게 되어 있는데, 사진상으로는 잘 모르겠네요.





가스레인지 청소를 위해 베이킹소다 푼 물을 뿌리고 열심히 닦아 주었는데요, 얼마나 오랫동안 찌들었는지, 이게 아무리 열심히 닦아도 잘 닦이지가 않습니다. 눌러붙은 기름때가 벗겨지지가 않아요.


조금 결이 강한 수세미로 닦으면 닦이기는 하는데, 가스레인지 위에 미세한 기스도 같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수세미 사용은 중단하고,,


좀 다른 방법을 써 보기로 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베이킹소다 가루를 가스레인지 위에 직접 뿌려서 청소를 하는 방법입니다. 가루가 기름때에 달라붙어 기름때를 제거해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뿌려 보았습니다.





가루 상태로 뿌리고, 키친 타올에 물을 약간 묻혀서 문질러 닦으면 마치 스크럽 하듯, 혹은 이태리타올로 때를 벗기듯 기름때가 슥삭슥삭 벗겨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스도 생기지 않구요.





가스레인지 청소 마무리 단계입니다. 전체를 이렇게 마치 때를 밀듯이 베이킹소다 가루로 닦아 줍니다. 그리고 물을 잔뜩 묻힌 키친타올로 저 기름때 섞인 베이킹소다 가루들을 모두 닦아 주고, 물로 한번 더 문질러 주고,


사이사이에 낀 가루들은 칫솔로 문질러서 제거를 해 주면,





이렇게 반짝반짝 광이 납니다. 속이 다 시원하군요. 진작에 가스레인지 청소 좀 할 걸, 게을러가지고 안하다가 시간도 많이 쓰고 말이죠. 평소에 자주 닦았으면 이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는 없었을 텐데 말이죠.





 

아무튼, 잘 닦인 가스레인지를 보니 속이 시원합니다. 앞으로는 수시로 청소를 해서 기름때 찌든때가 안생기도록 해야겠습니다.



이상,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가스레인지 청소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