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6. 6. 22:42

퍼스텍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퍼스텍은 유도무기, 지상무기, 항공우주, 해상및수중 무기를 생산하는 방산업체입니다. 유도무기의 통제장치, 구동장치, 지상무기의 사격 제어장치, 훈련기 훈련장비, 기뢰부설체계 등을 제조하여 군에 납품합니다.

 

 

 

 

최근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로 우주, 항공 및 방산분야 업체들의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퍼스텍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퍼스텍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퍼스텍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퍼스텍 주가 흐름은 들쑥날쑥하며 길게 보면 2016년 이후 우하향하는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별로 좋지 않은 흐름입니다.

 

 

 

 

하지만 오른것이 없기 때문에 향후 다른 종목들과 키를 맞추기 위해 오를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다만 그 확률은 예측하기 어렵고 언제가 될지도 알 수 없습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퍼스텍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이익은 2019년까지 적자를 보다가 2020년 들어 흑자 전환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1분기에 또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경영상황이 상당히 불안하다고 보여집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퍼스텍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퍼스텍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계속 적자를 봐 왔기 때문에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배당금 지급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부채비율이 343%이고 당좌비율이 52%이며(100% 이상이어야 안정적) 유보율은 마이너스입니다. 재무적으로도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퍼스텍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 보았습니다. 테마에 의한 상승 가능성은 존재하지만 경영실적을 놓고 보면 투자를 해서는 안되는 회사에 속합니다. 혹 테마를 노린다면 소액 정도는 재미로 투자해 볼 만하고 큰 돈을 투입하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