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6. 3. 23:46

쎄트렉아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미 미사일지침 종료로 방산과 우주항공분야가 새롭게 뜨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분야 종목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방산과 우주항공에서는 LIG넥스원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제일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에는 이 외에도 방산과 우주항공분야에서 활약하는 많은 회사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쎄트렉아이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세트렉아이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쎄트렉아이 주가는 아주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21년 초 갑자기 급등한 후 거의 반년동안 하락횡보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단기간에 너무 올랐기 때문에 앞으로도 한동안은 조정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쎄트렉아이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2년새 2배 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같은기간동안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다만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감소하여 올해실적은 다소 걱정이 됩니다. 장기적으로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쎄트렉아이 배당금 지급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늘어나는 만큼 배당금도 계속해서 증가해 왔습니다. 향후의 실적에 비례하여 배당금도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시가배당률은 1%대로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쎄트렉아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10월 순수국내 기술로 제작된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주산업은 성장일로에 있으며 정부에서도 국내 우주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쎄트렉아이 역시 앞으로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다만 주가는 최근 너무 급등해서 단기고점일 수도 있으니 이 점은 염두에 두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